본문바로가기

인사말

  • 결핵없는 세상을 위한 STOP TB Partnership 캠페인,
    여러분의 참여가 가장 큰 힘입니다.

    세계 인구의 약 1/3인 20억명 이상이 감염되어 있다는 결핵은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중대질병으로서 우리나라에서도 2000년 이후 그 감소추세가 크게 둔화되고 노령화, 만성질환의 증가, 다제내성 결핵의 증가 등으로 인해 최근 사회적으로 결핵 위험이 크게 증가하여 OECD 가입국 중 결핵발생률 및 사망률이 가장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.

    STOP TB 협력위원회 위원장 김명연 김명연
    STOP TB 협력위원회 위원장

    이에 정부, 국회, 재계와 민간단체 등 다양한 파트너들의 네트워크인 결핵퇴치협력위원회는 대한결핵협회 STOP-TB 운동본부와 STOP-TB Partnership 캠페인을 함께 추진하여 국내결핵퇴치를 위해 결핵에 대한 관심 확산 및 예방·퇴치를 위한 홍보활동 등 다양한 결핵퇴치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.

    이와 더불어 WHO가 주도하는 Stop TB Partnership의 세계 결핵퇴치 운동 참여 및 국가 간 연대 강화를 통해 결핵으로부터 자유로운 사회를 구현하는데 이바지하고자 합니다.

    결핵 없는 세상을 위해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.

  • 대한결핵협회장 경만호 경만호
    대한결핵협회장
    전염병 중에 가장 많은 사망자 수를 내고 있는 결핵은 여전히 지금 이 순간에도 매 1분마다 3명을 사망시킬 만큼 심각한 질병입니다.

    이러한 현실을 반영하여 세계보건기구(WHO)와 유엔 세계결핵퇴치운동(UN STOP-TB Partnership)에서는 새천년개발목표(MDGs)의 후속 의제인 2016-2030년 지속가능발전목표(SDGs)에서 세 번째 목표인 “모든 사람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고 웰빙을 증진하자”의 세부과제로 2035년까지 지구상에서 결핵을 퇴치하겠다는 “End TB 전략”을 수립 및 발표하였습니다.

    이러한 원대한 결핵퇴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미국, 영국, 일본 등 전 세계 27개 나라에서 국가적 차원의 STOP-TB Partnership을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, 우리나라도 지난 2010년부터 대한결핵협회 내에 STOP-TB운동본부(STOP-TB Partnership Korea)를 설치하여 이러한 국제적 결핵퇴치 협력체계에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.

    결핵없는 세상을 위한 STOP TB Partnership Korea

   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결핵에서 자유로운 세상을 만듭니다.